HOME > INTERVIEW

웹소설? 내가 다 알려줄게! 홍우진 멘토

  • 매거진 에디터 박지수
  • 2022-11-30 10:36
  •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밴드 트위터

콘텐츠는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웹콘텐츠는 어디에서나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와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요. 수요가 많아진 만큼, 웹콘텐츠를 제작하는 시장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그에 발맞춰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는 대구 지역의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대구콘텐츠코리아랩 웹콘텐츠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말 그대로 창작자의, 창작자에 의한, 창작자를 위한 프로젝트였죠좋은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맞춤형 멘토와 창작자(멘티)가 매칭되어 작가 데뷔에 한 걸음 다가갔다고 합니다.

창작자들의 멘토로 함께한 홍우진 멘토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더불어 멘토로 참여하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수성대학교 웹툰스토리학과 학과장 홍우진입니다.

저는 현재 웹소설 작가로 활동하면서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어요. 작가와 교수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웹소설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로서 웹소설 작가를 희망하는 예비 작가님들께 현재 웹소설 시장의 상황을 공유하고, 작가로 데뷔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멘토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2.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멘티(창작자)에게 어떤 것을 전달하고 싶으셨나요?

웹소설 작가로 먼저 걸어온 길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혼자 해내야 하는데, 그 과정이 쉽지 않기도 하고요.

멘토로서 함께 고민하면서 웹소설 작가로 데뷔하려면 어떤 것이 준비되어야 하고 필요한지 등 필요한 모든 것들을 지원해드리고 싶었습니다.

 

 

Q3. 1:1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나요?

멘티 중 한 분이 문피아라는 웹소설 연재 플랫폼에서 계약 제안을 받았을 때가 가장 뿌듯했고 기억에 남은 순간이었어요. 완성도 있는 소설을 연재하기 위해 열심히 하던 모습을 봐와서 그런지 좋은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멘토로서 방향성을 잘 잡아준 것 같아서 뿌듯했고, 멘티의 작품이 상업성을 가진 작품임을 증명받은 것 같아 기뻤답니다!

 

 

Q4.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참여 소감과 함께했던 멘티(창작자)에게 한 말씀 해주신다면?

먼저, 멘토링을 함께 한 멘티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멘티 분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덕분에 저 또한 신선한 자극을 받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작품을 창작해나가는 작가가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정상에서 만나요!

매거진 에디터 박지수 chocolate@superbean.tv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뉴스
이용안내
회원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