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INSIGHT
2022 제 2회 케이쇼츠 페스티벌
- 케이쇼츠, 해외 웹페스트 노미네이트 진출을 거머쥘 작품 공모 시작(~11.30)
- 제 2회 케이쇼츠 페스티벌, 마포문화원장상, 한국엠씨엔협회상 등 크리에이터에게 공신력 갖출 기회 제공
- 광흥당&홍대 클럽 거리에서 지구인을 위한 케이쇼츠 페스티벌 개최(12.15~17)
㈔케이쇼츠와 마포문화원이 공동 주최하고 ㈜수퍼씨가 주관하는 ‘2022년 제 2회 케이쇼츠 페스티벌’이 출품 접수를 시작했다.
지구 반대편의 일상을 15초 단위로 공유하고 있는 2022년을 마무리하며 #Super_K, #Super_mapo, #Animal, #Super_Global, #방구석쇼츠, #M&T, #킹롱 등 기존의 장르와 형식을 벗어나 소통의 키워드로 무장한 ‘제 2회 케이쇼츠 페스티벌’이 오는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전통 한옥 공간 광흥당과 홍대 클럽 거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영상 콘텐츠로 소통하는 국내·외 크리에이터는 물론, 관련 분야 관계자 및 구독자 등 모든 지구인이 출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시상은 [K-shorts]부문, [특별상]부문으로 나뉘는데 대상 및 우수상, 부문별 크리에이터상 등 총 10명의 K-shorts부문 시상자에게는 빌바오 웹페스트, 뉴저지 웹페스트, 리오 웹페스트 등 총 7여 개의 해외 웹페스트에 노미네이트 되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특별상]부문에서는 마포문화원장상, 한국엠씨엔협회상, 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상 등 크리에이터로서 공신력을 갖출 수 있는 상을 수여, 이 또한 총 10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케이쇼츠는 “글로벌 소통의 중심에 자리 잡은 K-contents와 날로 확대되는 콘텐츠의 역할, 그 중심에서 국내 최초로 ‘쇼츠’를 위한 멍석을 깔아보겠다. 케이쇼츠 페스티벌을 통해 지구 곳곳에 각기 다른 언어로 살고 있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 단위로 소통하고 있는 전 세계인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하나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출품 접수는 케이쇼츠 홈페이지(k-shorts.tv)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관련한 모든 정보 또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털에서 '케이쇼츠'를 검색하시면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케이쇼츠 대외협력팀 김혜지 (☎ 070-4763-082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