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INFORMATION
콘텐츠진흥원 2022 지원사업설명회 요약zip - 미리 준비하는 지원사업
콘텐츠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고 있는 콘텐츠진흥원의 2022 지원사업설명회가
어제 27일 월요일 오후 1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2022년 콘텐츠 사업 방향성을 설정하고 미리 사업계획서를 준비하기 위한 첫걸음.
수퍼C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한눈에 정리해보는 2022 지원사업설명회! (*자료 첨부파일 확인필수)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2021년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결산
만화와 웹툰, 게임 등 비대면 소비가 가능한 장르들이 상승세 주도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던 2020년과는 달리 매출, 수출, 고용 모두 증가추이를 보이며 안정세에 접어듬
☞오프라인->온라인 콘텐츠 급성장
☞메타버스 등의 가상공간이 확대되는 MZ세대의 환경
☞넷플릭스, 애플, 아마존 대형 플랫폼에서 K콘텐츠가 세계적인 저력을 보이고 있음
지난 11월 코로나19 극복 콘텐츠산업 혁신전략을 발표한 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이것이 2022년 지원사업에 반영이 되었다.
2022년 지원사업 주목해야 할 점(feat. 달라진점)
1. 2022 지원사업 예산 5천447억 (올해보다 5.1%▲)
연구개발(R&D)·실감콘텐츠 등 복합장르 예산이 2천845억 원으로 가장 많이 책정.
게임 777억 원, 방송 580억 원, 음악 435억 원 등으로 편성.
*콘텐츠의 한류뿐만 아니라 국가 브랜드를 높여서 연관산업 수출 이끌 수 있도록 정책금융과 차세대 콘텐츠 제작지원 대폭 확대
☞콘텐츠기업의 자금조달에 기여할 정책금융 투자 확대
☞콘텐츠산업의 신사업과 신시장 창출
☞해외수출 전문인력, 해외홍보관 운영 등 한류영향을 전산업으로 미칠수 있도록
2. 게임을 포함한 지원사업 신청시 제출서류 감소(▼),
기술료 제도 폐지, ESG 지표 신설
★선정 되지도 않았는데 국세, 지방세, 납입증명 등 제출하던 불필요한 서류준비의 간소화! 선정이후 협약때 서류 제출하면 됨.
제안서 쓰는데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다!
사업신청서, 참가기준 체크리스트,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사업자등록증 제출로 끝!
(기존에 제출했던 고용보험명부, 중소기업확인서,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서 등은 제출하지 않아도 됨)
3. 9개 분야 세부설명
지원과제 등 세부 내용은 별도 사업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하니 놓치지 말자!
올해 신설된 지원사업과 각 지원과제에 대한 공고 리스트도 2022년 1월 중에 예정된 것들이 많다.
(*첨부 자료 - 2022 지원사업설명회 4p부터)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수퍼C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blog.naver.com/superc_official/222606583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