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산업

크리에이터 전문 매거진 '수퍼씨' 창간호 출간

  • 황인솔 기자
  • 2020-11-02 12:05
  •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밴드 트위터


수퍼씨가 크리에이터 전문 매거진 '수퍼씨' 창간호를 2일 출간했다.

이 책은 1인 미디어 산업 전성기를 맞이한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마련됐다. 크리에이터를 직업으로 삼는 방법부터 콘텐츠 제작 과정, 기본적인 스킬, 산업과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폭 넓게 담았다.

특히 이번 창간호는 '크리에이터 여행자'를 주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여행 전문 유튜버 △브로디월드 △해피새아 △원지의하루 △세계일주용진캠프 △사랑애 △조선여자 모나 △이십세상진 △고재열 여행감독 등 8인의 이야기를 집중 취재했다. 여행 유튜버가 된 과정, 크리에이터로서의 워라밸(워크·라이프·밸런스), 코로나19 시대 속에서 겪는 애환과 고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가 직접 투고한 글도 담겼다. 영상편집 전문 유튜버 편집하는여자의 '가장 창의적인 여행 콘텐츠 제작법'을 비롯해 정희연 디자이너의 '창작자를 위한 꿀팁'에서는 퀄리티 높은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과 채널 브랜딩, 관리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조유일 작가의 칼럼 '서로의 여행'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물리적으로 여행이 불가능해진 여행자들을 감성적으로 위로한다. 김지현 강사의 '코로나19 시대, 디지털이 바꿔놓은 여행 풍경'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디지털 기술로 대처하고 극복하는 법을 알린다.

‘수퍼씨’ 창간호는 교보문고,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 및 구매할 수 있다. 정가 16000원.

황인솔 기자 puertea@superbean.tv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뉴스
이용안내
회원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