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INDUSTRY

라우더스-노트폴리오 합병...디자인 커뮤니티 '스터닝'으로 새출발

  • 황인솔 기자
  • 2020-09-03 17:14
  •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밴드 트위터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운영하는 '라우더스'와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노트폴리오'가 합병해 디자인 커뮤니티 '스터닝(STUNNING)'이 탄생했다.

2011년 설립된 라우드소싱은 콘테스트를 통해 누구나 디자인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이다. 현재 대기업은 물론, 방송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업,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및 소상공인 등 다양한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라우드소싱을 통해 진행된 디자인 프로젝트는 1만5000여 건에 이른다.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서로의 작품을 공개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2012년 시작된 노트폴리오는 약 6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다. 그래픽 디자인, 디지털 아트, 영상/모션그래픽, UI/UX, 일러스트레이션, 브랜딩/편집, 공예, 파인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업 아티스트, 디자이너와 함께 5-8주 과정의 정규 수업을 제공하는 아카데미도 운영 중이다.

스터닝은 라우드소싱과 노트폴리오가 각각의 영역에서 구축한 브랜드 파워와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에 더욱 특화된 차별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황인솔 기자 puertea@superbean.tv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뉴스
이용안내
회원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