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아 그 강…’ 진모영 감독, 엘레나와 까르르 등 케이쇼츠 심사위원 12인 공개

0점(0명 참여)

왼쪽부터 진모영 감독, 엘레나와까르르, 크리에이터 시윤, 사랑애

 

사단법인 케이웹페스트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제1회 케이쇼츠(K-SHORTS)의 심사위원으로 진모영 감독, 엘레나와 까르르 부부 유튜버 등 12인을 위촉했다.
케이쇼츠는 장편 중심의 기존 영화제와 달리 5분 미만 작품을 대상으로, 6개 경쟁 분야(△Best Traveler △Best Creator △Best Shopper △Best MZ △Best Muzik △Best Game-show)로 나눠 심사가 진행된다.
여행과 특별한 장소를 주제로 한 Best Traveler는 백패킹하는 디자이너 유튜버 ‘사랑애’(구독자 7만3400명), 두 발로 걷는 인류학도이자 전문 여행작가 장용미가 심사위원으로 라인업했다.
제작과 출연을 함께하는 인물 중심 콘텐츠 Best Creator에는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글로벌 감독 진모영, 빅 인플루언서 부부 유튜버 ‘엘레나와 까르르(엘레나와 까르르 - 구독자 5만8800명, 코레아니시아엘레나 - 구독자 119만명)’가 함께한다.
라이브 커머스 분야 Best Shopper는 쇼핑 라이브 1000회 이상을 제작·출연한 정제령 크리에이터, 쇼호스트 출신 라이브 커머스 PD 김민철이 맡았다.
이 밖에도 유튜브 채널 루다의 댄스연구소(구독자 6만9000명)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김성인, 크리에이터 김시윤이 Best Muzik 심사를 진행한다.
한편 작품 접수는 10월 22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되며, 필름프리웨이 혹은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출품 및 상세 프로그램은 케이쇼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웹페스트란?

“짧게, 더 짧게!” 온라인에서 소비되는 숏츠, 릴스는 대세가 됐으나, 여전히 영화를 기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K-shorts는 몇 초 단위부터 5분 미만까지의 영상물들이 자체 ‘작품’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개념 뉴미디어 페스티발 K-shorts는 플랫폼을 넘어, 좋은 작품으로 관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웹페스트를 넘어 숏츠까지 사단법인 케이웹페스트가 함께한다.

 

 

0

관련기사

전체 많이 본 기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뉴스
INSIGHT
PROJECT
INFORMATION
INDUSTRY
MCN
INTERVIEW
특집
이용안내
About us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